마니마케팅

10분 만에 읽는 마케팅·경제 소식 2022년 12월05일(월) 본문

마케팅 뉴스

10분 만에 읽는 마케팅·경제 소식 2022년 12월05일(월)

마니. 2022. 12. 5. 15:37

 

 

안녕하세요!
마니마케팅의 마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10분 만에  읽을 수 있는

12월 05일의 마케팅, 경제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1. 가구업계, 온·오프 연계 '옴니채널' 확대로 불황 극복 나섰다
  2. 시각장애인도 웹툰 즐긴다…네이버 '배리어프리 웹툰' 첫발
  3. '제로슈거' 탄산음료 판매 '껑충'
  4. 쿠팡은 수조원 적자 나도 늘리는데...새벽배송 '쓱' 축소 왜
  5. 신세계百, '월 16만2000원' 반찬 구독 서비스 출시

 

 

 

 


가구업계, 온·오프 언계 '옴니채널' 확대로 불황 극복 나섰다

 

출처=신세계까사

 

집콕 특수 이후 불황에 빠진 가구업계가 최근 온·오프라인을 연동하는 '옴니채널' 강화를 통해 불황 극복에 나섬

 

*옴니채널 : 소비자가 온라인, 오프라인, 모바일 등 쇼핑 채널을 연계해 어떤 채널을 이용하더라도 같은 매장을 이용하는 것처럼 느낄 수 있는 서비스

 

 

 

신세계까사 - 온라인  히트상품을 엄선한 셀렉트숍인 '굳 슈퍼마켓' 오픈

 

 

한샘 - 온라인·모바일앱을 오프라인 대리점과 연계하여

한샘사이트나 앱을 통해 상담신청을 하면 오프라인 매장으로 배정되는 서비스 제공

 

 

이케아 - 영상 통화, 화면 공유로 인테리어 추천

 

 

 

https://www.mk.co.kr/news/business/10555903

 

 

 

 

 

 


시각장애인도 웹툰 즐긴다…네이버 '배리어프리 웹툰' 첫발

 

 

 

네이버웹툰이 AI 기술을 활용한 웹툰 대체 텍스트 제공 기술을 처음 공개

 

 

완결 및 연재 중 회차 약 18만 개에 웹툰 대체 텍스트를 적용해 내년 1월 배리어프리 웹툰 베타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

 

스마트폰 운영체제(OS)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보이스오버(VoiceOver)'나 톡백(TalkBack)' 기능을 통해 실행 가능

 

 

우선 한국어에만 적용되며 향후 서비스 언어를 점차 확대할 계획

 

 

 

 

https://www.donga.com/news/Economy/article/all/20221205/116852592/1?utm_source=kakao&utm_medium=share&utm_campaign=article_share_kt

 

 

 

 


'제로슈거' 탄산음료 판매 '껑충'

 

최근 탄산음료 시장에서 건강을 고려해 설탕이 들어가지 않고 칼로리도 거의 없는 제로슈거 제품을 찾는 소비자 증가

 

 

한국코카콜라의 경우 전체 탄산음료 매출에서 '코카콜라 제로'와 '스프라이트 제로' 등 제로 탄산 제품군 매출 비중이 올해 상반기 기준 26%까지 확대

 

 

올해 들어 '탐스 제로', '핫식스 제로' 등 제로 탄산음료 제품군을 점점 확대

 

내년 상반기에는 '밀키스 제로' 출시 예정

 

 

 

https://www.mk.co.kr/news/business/10555367

 

 

 

 

 


쿠팡은 수조원 적자 나도 늘리는데...새벽배송 '쓱' 축소 왜

 

쓱닷컴, 내년부터 충청권(대전, 청주, 천안, 세종, 아산 등)의 새벽배송 서비스 종료 예정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등 복합 위기가 가중되는 수익악화 상황에서 배송 정책의 방향을 수정한 것

 

대신 충청권을 포함해 수도권 이외 지역은 주간배송 서비스인 '쓱배송' 이용 가능

 

 

반면에 쿠팡은 오는  2024년까지 광주, 대전 등 신규 물류센터 열 계획

 

 

 

https://www.mk.co.kr/news/business/10555205

 

 

 

 


신세계百, '월 16만2000원' 반찬 구독 서비스 출시

출처=신세계

 

신세계백화점이 반찬 구독 서비스 '품격 있는 백화점 반찬'을 선보임

 

매월 16만2000원을 내면 4차례에 걸쳐 제철음식, 반찬, 국, 찌개 배송

 

 

요리연구가 김재희 시화당 대표가 직접 식단을 짜고 재료를 선별해 요리

 

 

신세계백화점은 과일 구독 서비스를 비롯해 식품관 유료 멤버십 '신세계 프라임', 베이커리 구독 등을 선보인 바 있음

 

이러한 구독 서비스에 힙입어 식품부문 매출은 코로나19이후 연 20%씩 증가

 

 

 

https://www.donga.com/news/Economy/article/all/20221204/116842265/1?utm_source=kakao&utm_medium=share&utm_campaign=article_share_kt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유용한 마케팅, 경제 소식 들고 올 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