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니마케팅

10분 만에 읽는 마케팅·경제 소식 2022년 12월07일(수) 본문

마케팅 뉴스

10분 만에 읽는 마케팅·경제 소식 2022년 12월07일(수)

마니. 2022. 12. 7. 15:53

 

 

안녕하세요!
마니마케팅의 마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10분 만에  읽을 수 있는

12월 07일(수) 마케팅, 경제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1. "스벅 프리퀀시 완성본 팔아요"...올해도 시작된 '스티커 거래'
  2. 롯데리아 메가커피 매출 올랐나…'쏘니정식' 실제 효과는
  3. 공공배달서비스, 전통시장몰 등 청주시, E-커머스 플랫폼으로 지원 나선다
  4. 우리·하나은행, 공동 영업점 이어 공동 무인점포까지...금융권 협업 가속화
  5. "애플카, '완전 자율주행차' 포기...출시도 2026년으로 연기"

 

 

 

 

 


"스벅 프리퀀시 완성본 팔아요"...올해도 시작된 '스티커 거래'

출처=스타벅스코리아

 

최근 중고거래 사이트에는 스타벅스 플래너(다이어리)를 받기 위해 프리퀀시(음료 구매 확인 스티커)를 모으려는 이들이 넘쳐나면서 스티커 거래가 성행

 

 

연초 음료 가격이 100~400원씩 올랐음에도 소비자들은 개의치 않고 음료를 구매하는 분위기

 

 

 

스타벅스는 국가 애도기간 동참과 여름에 진행한 행사 물품에서 발암물질이 검출돼 곤욕을 치른만큼 올해는 평년보다 조용한 분위기에서 마케팅을 전개하는 모습

 

 

 

https://www.mk.co.kr/news/business/10559167

 

 

 

 

 


롯데리아 메가커피 매출 올랐나…'쏘니정식' 실제 효과는

출처=연합뉴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12년 만에 16강 진출이라는 쾌거를 이루면서 유통업계가 덩달아 ‘손흥민 효과’를 누림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애국식단’, ‘쏘니(손흥민의 별명) 정식’ 등이 유행

 

이는 손흥민을 모델로 내세운 브랜드 제품들로 삼시세끼를 해결하는 것을 의미

 

 

 

손흥민 모델 업체들은 실제로 실적 상승, 판매 조기종료 등 강력한 광고 효과 입증되어 브랜드 파워 강화

 

 

 

https://www.mk.co.kr/news/business/10558257

 

 

 

 

 

 


공공배달서비스, 전통시장몰 등 청주시, E-커머스 플랫폼으로 지원 나선다

출처=청주시

 

청주시는 ‘청주형 E-커머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타당성 및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을 진행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공공배달앱과 전통시장몰 개설, 청주의 지역 특산품을 홍보·판매할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 등을 운영할 계획

 

 

 

유통환경 변화에 맞춰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다양한 판로를 제공해 지역 상권의 경쟁력과 자생력을 높이기 위함

 

 

 

https://www.khan.co.kr/economy/economy-general/article/202212071104001

 

 

 

 

 


우리·하나은행, 공동 영업점 이어 공동 무인점포까지...금융권 협업 가속화

 

출처=하나은행

 

지난 4월 공동 영업점을 선보였던 하나은행과 우리은행이 이번엔 공동 자동화점을 개설

 

망월동은 반경 1km 내에 두 은행의 영업점이 없는 지역으로 한 공간에 각사 ATM 2대씩 설치

 

 

 

은행권은 디지털 전환을 서두르면서 일부 영업점 폐쇄 및 인력 축소 분위기

 

 

공동 점포는 은행이 비용을 절약하면서도 고객과의 접점을 유지하는 대안

 

 

 

https://www.khan.co.kr/economy/finance/article/202212062155015

 

 

 

 

 


"애플카, '완전 자율주행차' 포기...출시도 2026년으로 연기"

 

 

자율주행 전기차(애플카) 개발 목표를 '완전 자율주행'에서 '고속도로에서 완전 자율주행'으로 수정

 

 

출시 목표 시기도 계획보다 1년 늦은 2026년으로 연기

 

 

 

결국 운전대와 페달을 제공함으로써

승객들이 서로 마주 보고 앉는 리무진 스타일에서 운전석이 있는 전통적인 형태로 변경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212070023Y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 유용한 마케팅, 경제 소식 들고 올 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